앞니 올세라믹 크라운 가격, 장단점, 지르코니아 차이

오늘은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 가격 및 장단점, 지르코니아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왜소치를 가지고 계시거나, 앞니가 부러졌거나 깨진 사람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그 범위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올세라믹 크라운이 대부분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가장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존재하고 그를 대체할만한 해결방안들이 등장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 올세라믹 크라운과 더 나은 방향에 대해 소개해드리니 포스팅만 잘 읽어보셔도 후회 없는 시술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이란?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 2 1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이란 말 그대로 앞니 전체를 세라믹으로 씌운다라는 뜻입니다. 주변 치아와 어울리는 모양와 색에 맞게 세라믹을 다듬어서 크라운을 씌우는 것을 말하며, 자연치아의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상적인 치아를 깍아서 하지는 않고, 일반적으로 타고난 왜소치아이거나 앞니가 부러졌거나 깨졌다면 그 범위에 따라서 올세라믹으로 할지 OR 라미네이트로 할지 결정하게 되는것이죠. 부러졌다고 대뜸 임플란트를 할 수는 없으니까요.

요즘에야 임플란트가 워낙 발전되고 대중화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기는 하지만 가능하면 올세라믹이나 라미네이트가 좋겠죠. 그렇다면 어떤 특징이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니 임플란트 가격 및 장단점 ????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 장단점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 3 1

01. 올세라믹 크라운 장점

  • 뛰어난 심미성
  • 강한 내구성
  • 편한 관리

위와 같은 장점을 들 수 있습니다. 세라믹 자체가 자연치아와 유사한 색을 가지고 있고, 오랜시간이 지나도 색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심미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고, 내구성이 뛰어나 수명도 긴 편에 속합니다.

02. 올세라믹 크라운 단점

  • 약한 강도
  • 치아 삭제로 인한 부작용
  • 비싼 가격

어쩔 수 없이 치아의 삭제량이 많기 때문에 그로 인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신경 손상으로 인해 이 시림이 악화될 수 있으며, 강도가 약해 파절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장단점은? ????

 

 

라미네이트와 차이점은?

라미네이트와 올세라믹의 가장 큰 차이점은 치아 손실량입니다. 라미네이트는 일부 혹은 앞 부분만 삭제를 한다면, 올세라믹은 치아 전체적으로 다듬는 작업이 들어가기 때문에 손실량이 훨씬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기도 하고 치아 손실로 인한 부작용을 생각 안해볼 수 없겠죠.

두 가지 모두 치아 심미성을 단기간에 개선하는데 좋은 방인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라미네이트의 경우 도자기를 얹는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보철물 탈락 현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올세라믹의 경우 라미네이트 보다는 파절 및 보철물 탈락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낮습니다.

 

 

앞니 지르코니아와 차이점은?




요즘에는 올세라믹 말고도 지르코니아로 진행하시는 분이 맞습니다. 지르코니아는 인공 다이아몬드라고 불릴 정도로 강한 강도를 자랑합니다. 올세라믹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해주죠.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불투명합니다. 치아 안쪽으로 투과가 되지 않기 때문에 올세라믹 보다 다소 탁해보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강도나 내구성 면에서 지르코니아가 우세하나 심미적인 면에서 올세라믹을 아직까지 따라오지는 못합니다. 다만, 기술이 발전되면서 지르코니아도 투명도를 개선하여 제작이 가능해지고 있으니 이 부분은 수시로 체크해보셔야겠습니다.

지르코니아란? ????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 수명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 2 1

평생 사용할 수 있냐는 질문이 많은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약 7~10년 정도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올 세라믹 크라운의 기준이며, 지르코니아냐 이맥스이냐 재질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 관리가 바탕이 되어야겠죠.

라미네이트 수명은? ????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 가격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 가격은 꽤나 비싼편에 속합니다. 한 개당 40~60만원 선으로 측정 되는데, 라미네이트 보다 10만원 정도 비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앞니 4개를 한다고 했을 때 170~220만원 정도가 발생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적지는 않은 금액이죠. 요즘에는 무삭제 라미네이트도 많이들 진행하는데 이번 기회에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삭제 라미네이트 가격 ????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 가격 및 장단점, 차이점 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라미네이트와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해답이 되었으면 좋겟네요. 아무쪼록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자의 능력이니 견적 여러군데 받아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