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브릿지(홈 메우기) 가격 및 비용, 통증, 후기

오늘은 치아 브릿지(홈 메우기) 가격 및 비용, 통증, 후기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0세 인생이 되면서 건강관리는 기본이 되었고, 관절이나 뼈, 치아의 관리까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임플란트 및 브릿지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브릿지와 임플란트 중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며, 어떠한 상황에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신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 이 두가지 차이점과 브릿지의 특징에 대해 완벽히 알아볼테니 잘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치아 브릿지란?

치아 크라운 2

치아 브릿지란 말 그대로, 브릿지(다리) 와 같이 연결한다는 뜻입니다. 이미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양쪽 두 개의 치아와 중간의 치아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크라운을 덮어씌우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원리가 마치 다리를 연결한 것과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치아를 상실했을 때 주로 하게 되는데요. 이 때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게 됩니다. 임플란트가 나을지 브릿지가 나을지. 이 둘은 엄연히 다르며 선호되는 경우가 있기 마련인데요. 아무래도 임플란트는 비싸지만 확실하고 브릿지는 빠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점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임플란트 vs 브릿지

둘 다 치아를 상실했을 때 고려해볼 수 있는 수술들입니다. 하지만 각각의 장단점이 다르고 권장되는 상황도 다른데요. 하기에 수술에 따른 특징들을 정리하였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01. 임플란트

잇몸뼈에 픽스쳐를 식립하여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반영구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기술이 좋아져 통증을 거의 느끼지 않고 진행이 가능하며, 관리 차원에서도 브릿지보다 쉽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있고, 회복기간이 6 ~ 12개월 정도 소요될 수 있기에 급하신 분들이라면 추천되지 않습니다.

02. 브릿지

양쪽 치아와 중간 치아를 연결하는 형태입니다. 빠진 치아의 양 옆 치아를 갈아 3~4개로 연결된 크라운 보철물을 통해서 연결을 하고 이를 치아에 씌우는 방식이며, 치료기간이 통상적으로 1~2주 정도 걸리기에 임플란트보다 회복이 빠른편입니다. 그리고 가격이 저렴한 것도 장점입니다.

하지만 양 옆의 치아를 깍아야 하고, 빠진 치아 부위에 음식물이 자주 끼게되어 더욱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빠진 치아의 양 옆 치아가 멀쩡하다면? 굳이 건들지 않고 빠진 치아만 임플란트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전체 수술과정 및 기간 🔍

 

 

치아 브릿지 가격 및 비용

치아 브릿지

브릿지도 크라운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크라운의 종류에는 메탈 / 금 / 지르코니아가 대표적으로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마련인데요. 브릿지도 관리를 잘하면 10년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할 때 좋은거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금 : 개당 50만원
  • 지르코니아 : 개당 35만원



위는 개당 가격을 명시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릿지(3개)를 할 경우 각각 150만원 / 105만원의 가격이 측정되게 됩니다. 이는 분명히 개당 50~200만원 하는 임플란트보다는 저렴한 비용인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추가적으로 수술이 들어가느냐에 따라서 또 가격이 달라질 수는 있겠죠. 대부분 브릿지를 할 수 있으면 브릿지를 하고, 이후에 최종적으로 임플란트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임플란트 종류별 가격 🔍

 

 

치아 브릿지 통증

브릿지는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왜냐하면 잇몸뼈를 건들거나 신경을 건들거나 하는게 없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브릿지를 본 뜨고, 일주일 후 다시 내원하셔서 브릿지를 부착하면 끝입니다. 물론 통증이 아예 없을 수는 없지만 마취를 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임플란트 통증은? 🔍

 

 

치아 브릿지 관리

일반적으로 5~10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에 교체가 필요합니다. 당연하게도 관리에 따라 수명이 나뉘는데요. 구강 위생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게 좋으며, 이를 간다거나 하는 습관은 고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질긴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해주시고, 6개월 ~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다면 약하진 브릿지를 점검하고 건강한 양쪽 치아의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더 큰 비용의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치아 브릿지 후기

치아 브릿지 후기 5 치아 브릿지 후기 6 치아 브릿지 후기 4 치아 브릿지 후기 3 치아 브릿지 후기 2 치아 브릿지 후기 7 치아 브릿지 후기 1

위는 실제 치아 브릿지 후기를 정리한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임플란트랑 사이에서 꽤나 고민을 한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치아 브릿지 가격 및 통증, 관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잘 참고하셔서 현명한 수술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한 번 하면 몇 년은 사용하니 이왕에 하시는거라면 좋은 걸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Leave a Comment